짐페이스(JIMFFACE) 엄정화 & 절친 최화정과 유쾌한 만남

제17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올해의 인물 짐페이스(JIMFFACE)에 선정된 대한민국 대표 배우 겸 가수 엄정화가 8월 3일(화) 오후 1시 SBS 파워FM [최화정의 파워타임] 보이는 라디오에 전격 출연한다.

올해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짐페이스의 주인공 엄정화가 SBS 파워FM [최화정의 파워타임]에 출연해 영화와 음악에 관한 다채로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엄정화는 자신의 대표작 6편을 상영하는 짐페이스 특별 상영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직접 소개하며 예비 관객들의 기대를 끌어올릴 전망이다. 연예계 소문난 절친 최화정과의 티키타카 찐친 케미와 함께 청취자들을 매료시키는 엄정화의 솔직 담백한 입담은 내일 8월 3일(화) 오후 1시 SBS 파워FM [최화정의 파워타임] 생방송 보이는 라디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17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영화제 기간 동안 각종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올해의 인물 짐페이스(JIMFFACE) 엄정화를 집중 조명한다. 엄정화의 대표작 6편을 상영하는 특별 상영과 ‘짐프 라이브 토크 – 짐페이스’, 엄정화를 주제로 한 특별 전시가 기획된 ‘짐프로드 X 짐페이스’ 거리 등을 통해 관객들에게 특별한 시간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코리아투데이 고영제 기자]

[JIMFF2021] 코로나19 단계 격상으로 행사 규모 대폭 축소

제17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비수도권 지역의 격상된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와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규모를 축소하여 운영한다. 애초 행사 준비 초기부터 야외 행사 규모와 상영관 전체 관람석의 50%만 운영하기로 했던 것에서 나아가 대폭 축소 운영하기로 한 것이 핵심이다.

제천시민들과 가까워지기 위해 개, 폐막식과 ‘원 썸머 나잇’ 등 야외 행사를 의림지무대에서 개최하는 것으로 계획했으나, 격상된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비공연장에서의 행사가 불가하게 되었다. 이에 올해 야외 공연 프로그램 원 썸머 나잇 및 K-樂 콘서트는 취소되었다. 개막식과 폐막식, 시네마 콘서트, 올해의 큐레이터 마이크 피기스 감독의 마스터 클래스, JIMFF 셀렉션은 제천시 문화회관에서 개최된다.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을 위한 MBC충북과 함께하는 특별 무대 JOYFUL JIMFF(조이풀 짐프)는 제천시 문화회관에서 AKMU(악뮤), 린, 스카이리, 정혜린의 공연이 마련될 예정이다. 본 행사는 제천 시민 대상, 무료로 진행되며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한정된 인원만 입장 가능하다. 예매 방법은 추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영화제 준비 초기 단계부터 관람석 50%만 운영하는 방침에서 나아가 오프라인 상영 편수를 전체 상영편수의 약 50%로 대폭 축소하였다. 극장상영 필수작인 국제경쟁, 한국경쟁, 올해의 큐레이터, JIMFFACE(짐페이스), 한국음악영화 복원 기획전을 제외한 모든 영화를 온라인 상영관으로만 진행할 예정이다. 국내 OTT 플랫폼인 웨이브(wavve)에서 8월 12일(목)부터 8월 17(화)일까지 온라인 상영관을 오픈한다. 더불어, 감독과의 대화(GV) 역시 대폭 축소되었다. 행사 규모 축소에 따라 활동 예정이었던 자원활동가 짐프리(JIMFFree)의 인원 역시 감축한다.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8월 12일(목)부터 17일(목)까지 온/오프라인을 통해 개최되며, 팬데믹 시대에 발맞춰 안전을 기본 원칙으로 음악과 영화를 통해 위로와 즐거움을 안겨줄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코리아투데이 고영제 기자]

“연극배우가 직접 기사 낭독” 서울문화재단, 연극 전문 웹진 ‘연극in’ 200호 발행

서울–(코리아투데이) 2021년 05월 06일 — 서울문화재단 서울연극센터에서 발행하는 연극 전문 웹진 ‘연극in(인)’이 200호 발행을 맞았다.

공연 정보를 체계적으로 수립해 시의성 있는 연극계 소식을 깊이 있게 다루고자 2012년 창간한 ‘연극in(인)’은 공연 리뷰, 연극인 인터뷰, 연극 현장 취재를 비롯해 연극계 담론에 대한 기획 등 매년 200건 이상의 콘텐츠를 생성했다. 창간 이후 지금까지 총 83만1315명(2020년 12월 말 기준)이 방문했으며 377만2156건의 페이지뷰를 기록했다.

13일(목)에 발행하는 200호는 배리어프리 특집으로 마련됐다. 200호 기사에는 음성낭독과 수어통역 서비스를 제공한다.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에게 장벽 없는 구독 환경을 만들기 위한 시도로 이를 통해 더욱 다양한 독자와 소통하는 연극정보 채널로 거듭나고자 했다.

배리어프리를 위한 기사를 위해 총 14명의 연극배우가 더빙으로 참여했다. 웹진 200호 발행을 맞아 데뷔 5년 이내의 신인배우를 모집해 진행한 기사 음성낭독에는 당초 예상보다 많은 배우가 참여해 배리어프리에 대한 연극 현장의 동참을 끌어냈다.

그동안 함께해온 편집진의 좌담회와 196호부터 이어진 기존의 리뷰와 비평에 대한 메타비평을 통해 웹진 ‘연극in(인)’을 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 밖에도 △공연리뷰 ‘코미디캠프 2021: 어린시절’, ‘어디서 본 건 있어가지고’, ‘용기없는 일주일’ △현장취재 ‘부산 문화예술계 미투운동 기록프로젝트’, ‘없는 극장’ △칼럼 ‘청소년 페미니스트 연대 ‘위티’’ △희곡 ‘가을손님(이은용 作)’, ‘암약하는 삼면화(김은한 作)’ 등의 콘텐츠가 게재된다.

웹진 ‘연극in(인)’ 200호는 13일(목)부터 누리집에서 만날 수 있다. 서울문화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 ‘스팍TV’를 통해서 음성낭독, 수어통역, 자막으로 이뤄진 배리어프리 기사를 경험해 볼 수 있다.

한편 웹진 ‘연극in(인)’은 극작가들이 직접 꾸리는 ‘희곡’ 코너의 작품을 31일(금)까지 공모한다. 주제는 ‘희곡쓰기의 중심에 두지 않았던 바깥의 이야기를 탐구하는 ‘다른 손(hands/guests)’’이다. 기존의 심사위원 방식과 다른 ‘사심위원’이라는 실험적이고 대안적인 선정 제도를 통해 다양한 극작가들을 발굴하고자 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웹진 ‘연극in(인)’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진 연극in 누리집: http://www.sfac.or.kr/theater
스팍TV: http://www.youtube.com/sfacmovie

웹사이트: http://www.sfac.or.kr

산시 문화여유청·주한중국문화원 주최 ‘세계 유산 – 문화 산시 병마용 온라인 실경전’ 개최

시안, 중국–(코리아투데이) 2021년 05월 07일 — 한중 양국의 문화와 관광 교류를 증진하고 한국 국민이 인터넷을 통해 세계 8대 기적인 진 병마용을 더 가까이 접하고 병마용의 매력을 느끼도록 하기 위해 ‘세계 유산 – 문화 산시 병마용 온라인 실경전’이 열린다.

‘세계 유산 – 문화 산시 병마용 온라인 실경전’은 산시성 문화여유청과 주한중국문화원이 공동 주최한다. 이 행사는 2021년 5월 4일부터 주한중국문화원 SNS와 중국 산시성 문화여유청 SNS에서 시작한다.

‘세계 유산 – 문화 산시 병마용 온라인 실경전’은 360°HD 파노라마로 병마용 3개 구덩이 안 6000여장 4575만 화소의 사진을 조합해 500억 화소에 달하는 실내 전경도로 구성했다. 링크를 클릭해 병마용 전시장에 들어가면 2000년 전 견고하고 정연하며 기세가 웅장한 지하 대군의 모습에 압도당한다. 위풍당당한 군진의 모습으로 진시황이 그 당시 중국의 통일 대업을 위해 보여준 군공과 군위를 재현했다.

산시 지역은 고대 실크로드 출발점에 위치해 중화민족과 화하 문화의 중요한 발상지 중 하나이며, 문화적 저력이 깊고 역사가 유구하다. 8000여개 병마용으로 구성된 기세가 웅장한 지하 군진은 전 세계 주목을 받았으며, 전 세계를 놀라게 했다.

이번 전시회는 온라인 문화와 관광 전시 내용을 정성껏 꾸리고 디지털 인터넷 기술과 정보기술을 이용해 가상의 대형 진 문화전으로 구축했다. 또한 문물 지식 서비스 시스템과 진 역사 문화 가상 전시를 만들어 관람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산시의 특색을 가진 중국 문화를 공유하고 중국 문화의 매력을 더 깊이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전시는 5월 4일부터 6월 말까지 진행하며 관련 링크를 통해 전경 병마용을 살펴볼 수 있다.

페이스북 ‘산시로 가자’ 팔로우하고 병마용 이벤트 보기 링크 클릭: http://shanxi.byteup.com.cn/vr/web/index_kr.html
트위터 ‘산시로 가자’ 팔로우하고 병마용 이벤트 보기 링크 클릭: http://shanxi.byteup.com.cn/vr/web/korea_twitter.h…
인스타그램 ‘visitshaanxi__kr’ 팔로우하고 병마용 이벤트 보기 : http://shanxi.byteup.com.cn/vr/web/index_kr.html
카카오톡 ‘산시로 가자’ 팔로우하고 병마용 이벤트 보기: http://shanxi.byteup.com.cn/vr/web/korea_kakaotalk…

웹사이트: http://whhlyt.shaanxi.gov.cn/

코리아투데이

코리아투데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서울특별시 아01129 인터넷신문 뉴스코리아투데이(2010-02-04) / 발행인 겸 편집인: 고영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