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리, ‘2023 푸드 페스타’ 개최

컬리가 서비스 론칭 8년만에 처음으로 오프라인 축제를 개최한다.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오는 7월 6일부터 9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 1,2관에서 ‘2023 컬리 푸드 페스타’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컬리의 85개 대표 파트너사가 참여해, 모두 130여 개의 F&B 브랜드를 선보인다. 부스 별로 시식, 현장 판매, 샘플 및 경품 증정 등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그간 온라인으로만 만날 수 있던 컬리의 식품에 대한 전문성과 진정성, 독보적 큐레이션 역량을 현장에서 직접 체험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행사장은 크게 세 영역으로 나뉜다. ‘컬리 베스트 존’에는 CJ, 매일, 풀무원, 프릳츠, 삼진어묵, 벨지오이오소 등 그간 컬리 고객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아온 53개 브랜드 파트너사의 부스가 마련된다. ‘컬리 온리 존’은 블루보틀, 목란, 포비베이글, 우드앤브릭, 그릭데이 등 컬리에서만 만날 수 있는 32개 파트너사 부스로 구성된다. ‘컬리 브랜드 존’에서는 KF365, 컬리스 등 자체 브랜드 상품은 물론 ‘희소가치 프로젝트’, ‘취향 찾기 세트’ 등 푸드 비즈니스에 대한 컬리의 비전과 철학이 담긴 기획을 만날 수 있다. 행사장 입구에는 대형 포토존이 마련될 예정이며, 입장객들에겐 2만 명 선착순으로 한정판 컬리 퍼플 리유저블 백을 제공한다.

컬리는 페스타 기간 중인 6~8일 DDP에서, 한국 푸드 비즈니스의 미래를 짚어보는 ‘2023 컬리 푸드 컨퍼런스’도 개최한다. 첫째 날에는 푸드 비즈니스 혁신의 현장을, 둘째 날에는 향후 3년을 이끌 비즈니스 트렌드를 조명한다. 셋째 날에는 샐러드판다·미자언니네 등 컬리와 함께 동반성장해 온 파트너사들의 생생한 스토리가 펼쳐진다.

컬리 김슬아 대표와 최재훈 최고커머스책임자, 류형규 최고기술책임자는 물론, 서울대 푸드비즈니스랩 문정훈 교수, 키움증권 박성준 연구원, CJ제일제당 최자은 본부장, LG CNS 이준호 스마트물류사업부장, 풀무원 박종희 상무 등 우리나라 푸드 비즈니스를 이끄는 전문가들이 대거 무대에 오른다. 6일 2명, 7일에는 3명의 컬리 MD 리더들이 함께 하는 입점 설명 좌담회도 진행한다.

페스타와 컨퍼런스 티켓은 현재 컬리 앱에서 각각 35%, 40% 할인된 얼리버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티켓 구매자에게는 이번 행사와 연계해 진행될 온라인 판매 기획전에서 2만5,000원 이상 구매 시 5,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이 제공된다. 특히 컨퍼런스 티켓 구매자는 ‘컬리 푸드 페스타’를 무료 관람할 수 있으며, 원할 경우 컬리 MD와 1대 1 상담 기회도 주어진다.

컬리 김슬아 대표는 “고객들이 그간 온라인으로만 만나온 컬리와 파트너 브랜드들을 오프라인에서 직접 경험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열려 한다”며 “미식의 즐거움은 물론, 푸드 비즈니스의 최신 트렌드를 접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한 주 앞으로 다가온 첫 오프라인 축제 ‘2023 컬리 푸드 페스타’에서 다양한 이벤트, 체험 프로그램 등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컬리는 오는 7월 6일부터 9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 1, 2관에서 ‘2023 컬리 푸드 페스타’를 개최한다. 컬리의 85개 대표 파트너사가 참여해, 1,500여 평(4,953㎡) 공간에서 총 130개 F&B 브랜드의 제품과 스토리를 선보인다. 부대 행사로 ‘2023 컬리 푸드 컨퍼런스’도 함께 개최한다.

컬리 푸드 페스타에는 포비베이글, 프릳츠, 모모스커피, 블루보틀, 하겐다즈 등 커피·베이커리 브랜드, 레오나르디, 이즈니, 페이장 같은 풍미를 이끄는 식재료 브랜드, 목란, 광화문 미진, 하코야 등 간편식 브랜드, 덕화명란부터 사미헌, 조선호텔김치까지 다양한 국·반찬 브랜드, CJ제일제당, 대상, 풀무원, 하림 등 대기업들까지 총출동한다. 대부분의 브랜드에서 베스트셀러 및 신제품의 시식 체험을 할 수 있다. 40여 개 부스에선 룰렛 돌리기, 뽑기, 럭키 드로우 등 각종 이벤트를 진행하고 증정품도 제공한다.

행사장에는 식문화에 대한 컬리의 진정성과 철학을 담은 ‘컬리 브랜드 존’도 준비된다. 식문화 트렌드를 바꿔온 컬리의 핵심 상품들, 이를 발굴하고 가꿔 온 스토리를 만날 수 있다. 커피, 파스타, 사과, 치즈, 식빵 등을 더 잘 알고 즐길 수 있는 방법도 소개한다. 인생샷을 건질 수 있는 곳곳의 포토존은 덤이다.

컬리는 페스타 부대행사로 6~8일 같은 장소에서 ‘2023 컬리 푸드 컨퍼런스’도 개최한다. 컬리 김슬아 대표, 서울대 푸드비즈니스랩 문정훈 교수, 키움증권 박상준 연구원, CJ제일제당 최자은 본부장 등이 연사로 나서 우리나라 푸드 비즈니스의 미래에 대한 인사이트를 나눈다. 아울러 컨퍼런스 참석자에게는 컬리 MD들과 1대1 입점 상담을 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주어진다. 푸드 페스타 행사장 내 위치한 별도 부스에서, 평소 만나기 힘든 컬리 MD들과 단독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최재훈 컬리 최고 커머스 책임자는 “이번 페스타는 미식에 진심인 분들이 트렌드에 민감한 식품 비즈니스의 최전선을 경험하고 다양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컬리와 함께 성장해 온 파트너사들이 총출동하는 만큼 ‘지속가능한 유통 생태계 구현’이라는 컬리의 비전을 직접 체험하는 계기도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코리아투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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